티스토리 뷰
목차
디자인카페 허브에서 만나는 섬세한 디자인과 공간을 구성하는 감성
강동구 둔촌동 일자산과 허브천문공원 근처에 위치한 '디자인 카페 허브'는 재미있는 특색이 많은 카페입니다. 카페 건물의 다양하고 독특한 인테리어 소품, 감각적인 내부 디자인을 보면 세심한 손길을 엿볼 수 있습니다. 종교적인 색채를 띄고 있는 카페이긴 하지만, 믿음을 일방적으로 강요하지 않는 편안함이 있고, 방문한 모두의 행복을 바라고 어울림을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을 담고 있는 넉넉한 분위기입니다. 다른 종교를 믿거나 무교인 사람도 방문해 보면, 카페의 존재 의미를 이해할 만한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고 기분이 좋아지는 선한 카페입니다. 또한 행사기획, 바베큐, 공간대여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디자인카페허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 디자인카페허브 위치 확인하기
카페의 곳곳에서 섬세한 디자인의 감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빈 공간을 채우려고만 한 것이 아닌, 구성하고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하나하나 개성 있고 어우러지는 모습으로 적절한 위치에서 감성을 뽐내고 있습니다. 편안히 주문한 차와 음식을 맛보며 눈으로 배경들을 하나씩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내부 공간의 수작업으로 만든 여러 가지 장식 소품과 작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예술가나 장인의 감성이 전해집니다. 외부 공간에도 목재와 도구를 능숙히 사용하여 관리한 섬세한 손길이 느껴져서 카페를 두루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근사한 공간에서 먹는 음식의 맛과 수제보리빵의 편안한 담백함
일자산 주변을 산책하고 카페 허브의 편안하고 근사한 공간에 들러 음식을 맛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대부분의 메뉴(나쵸피자, 고르곤졸라피자, 소고기우거지장국 등의 식사 / 뱅쇼 오미자차 아메리카노 등의 음료 / 수제보리빵)를 주문해 먹어보았는데 맛이 좋았고, 얼마 전 방문했을 때는 간단하게 메밀국수와 해물떡볶이도 먹어보았는데 맛있었습니다. 특히 따뜻한 차와 허브보리빵은 꼭 한번 맛보길 추천합니다. 대추차, 오미자차, 레몬차, 자몽차 등의 진한 차와 수제로 만든 따끈한 보리빵의 질리지 않는 담백함과 고소함이 편안한 기분을 안겨줍니다.
▶디자인 카페 허브 메뉴 자세히 보기
카페 건물 2층에도 근사한 공간들이 있습니다. 1층과는 또 다른 아기자기하게 구성된 장식소품들을 감상할 수 있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창문의 햇살을 받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올라오는 계단에는 책들도 많이 있어서 마음에 드는 책 한 권을 뽑아서 자리에 앉아 느긋하게 책 한 구절을 차와 함께 음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수제보리빵이나 오미자차, 뱅쇼 등은 선물을 할 수 있는 패키지로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어 선물용으로 구입도 가능했습니다.
2층의 한편에는 아이가 좋아할 만한 공간도 친절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쿠션과 소파가 있어서 아이가 신을 벗고 편하게 놀아볼 수 있고, 마카펜을 가지고 화이트보드에 그림도 그려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7살이 된 올해 초에 이곳에 들렀었는데, 이 공간에서 한동안 시간을 보내고, 사진도 찍고, 음식도 마루 탁자에 혼자 앉아 먹으며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야외에도 아이가 시골에 온 것처럼 구경할 것이 많으니, 아이가 있는 가족도 한 번쯤 방문할 만한 장소입니다.
카페 주변의 좋은 장소에서 산책을 즐기며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기
카페 건물의 바로 맞은편에는 허브체험공원이 있습니다. 큰 공원은 아니지만 관리하시는 분들의 노력과 정성으로 일군 허브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엔 아무것도 없던 땅이었는데 시간이 지나 날이 따뜻해져 꽃과 풀이 피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작은 허브의 씨앗이 사람의 관심과 애정을 받아 꽃 열매로 거듭나는 모습을 마음에 담을 수 있다면, 작지만은 않은 장소일 것입니다. 카페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걸어가 터널을 통과해 올라가면 유명한 허브천문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이곳에서도 곧 허브꽃이 만발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기분전환도 할 겸 허브천문공원 언덕에 올라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언덕 위에서 일자산의 풍경을 보며 시원한 시야와 함께 계절의 날씨를 만끽해 보시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근처에는 일자산, 일자산 도시농업공원, 일자산 자연공원 등 볼거리들이 많으니 구경하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으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