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잠실한강공원 물놀이장이 새로 생겼습니다. 아직 개장을 하진 않았지만, 현재 자연형 계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자연형 계류시설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12:00~18:00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잠실 물놀이장은 잠실새내나들목 진입 후 만남의 광장 우측으로 향하면, 잠실한강공원 물놀이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 자연형 계류시설 사전 이용 후기
한강에 방문하기 수월하고, 야외 물놀이를 하고 싶어 하는 아이가 있으신 가족은 한 번쯤 방문해 보세요. 무료로 실컷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모님은 좀 덥겠지만, 아이에게는 최고의 놀이터입니다.
위치: 서울 송파구 한가람로 65 한강사업본부 잠실안내센터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1)
교통: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7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자연형 계류시설 이용: 4월~10월 매주 화~일요일 09:00~18:00. 무료 이용.
주차: 잠실한강공원 제2주차장 주차 후 도보 6분.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연형 계류시설입니다. 조성된 실개천을 따라 자리를 잡고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많은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방문하여 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자연형 계류시설이라 바닥에 자갈이 깔려 있고 주변 환경이 자연친화적인 모습입니다. 아직 나무가 울창하지 않은 신생 시설이라 그늘을 만들 수 있는 우산 등을 꼭 준비해야 합니다. 햇살이 따갑지만 개장하기 전에 한 번쯤 무료로 즐기기에 좋습니다. 물놀이를 무척 하고 싶어 하는 아이가 있다면 당연히 방문을 권합니다.
돗자리, 우산, 모자, 수영복, 간식 등을 챙겨 가셔야 하고, 물놀이장이 6월 20일에 정식 개장하면 탈의실,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운영 예정입니다. 현재는 탈의실을 이용할 수 없고, 화장실은 기존의 한강 시설을 이용하면 됩니다. 화장실이 조금 거리가 있었지만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주차는 잠실한강공원 제2주차장에 하시거나, 만차일 경우 식구를 먼저 내리고 조금 이동하여 다른 가까운 주차장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개장 안내
물놀이장의 정식 개장은 6월 20일 목요일입니다. 8월 18일 무더위까지 개장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노후화된 잠실 수영장을 개선하여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재조성 했습니다. 잠실에 넓고 근사한 물놀이장이 생기니 기대가 됩니다.
현재 물놀이 시설은 모두 갖춰 놓았고,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아주 멋진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사진의 넓은 공간이 모두 물놀이 공간이 된다고 하니, 규모도 상당이 클 것 같습니다.
개장기간: 6월 20일 목요일~8월 18일 일요일 (개장기간 중 휴무일 없음)
개장시간: 오전 9시~오후 8시
이용요금: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만 5세 이하(증빙서류 제출 시) 무료.
만 5세 이하 아이들은 등본, 의려보험증 등의 실물 증빙서류가 있어야 무료입장 가능.
개장시간에만 입장권 발권 후 입장 가능함.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매시 15분간 휴식시간이 있으며, 휴식시간에는 입수 불가함.
다둥이 행복가드 할인 적용 가능.
이 사진의 모든 공간이 물놀이 공간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물이 아래에서 위로 솟구치는 물놀이 시설로 대부분 꾸며질 것 같습니다. 나무가 울창하진 않지만, 그늘막과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시설도 곧 설치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물놀이 시설과 함께 모래놀이 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니 6월 20일 개장하면 잠실 물놀이장 방문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이 수월하신 가족분들은 개장 전에 미리 자연형 계류시설에 방문하셔서 무료로 물놀이를 즐겨보셔도 좋겠습니다. 더운 여름 아이들과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며 시원하고 행복한 여름 보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한강 수영장(뚝섬/여의도/잠원), 물놀이장(잠실/난지/양화) 개장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