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드리 헵번

    오드리 헵번의 진정한 아름다움

    영화에서 고전으로 내려오는 명작들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지금까지도 추억되는 영화배우들이 있지요. 특히 어떤 여배우들은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으로 영원히 기억되기도 합니다. 젊은 시절의 단발적인 아름다움이 아니라 존경의 대상이 되는 우아함의 아이콘으로 남는 여배우도 있습니다. 그런 여배우의 대명사가 바로 오드리 헵번입니다. 그녀는 스크린에서 매혹적인 아름다움과 존재감으로 당시의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녀의 타고난 아름다움과 배우로서의 재능은 이미 고전이 된 그녀의 영화에서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녀가 지금까지도 존경받고 우아함의 상징으로써 남은 이유는 그녀가 인생을 진정으로 아름답게 살고자 노력하고 실천했기 때문입니다. 자선 활동을 비롯한 그녀의 선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었고 할리우드 배우 이상의 존재감으로 전 세계에 진정한 아름다움을 남겼습니다.

     

    할리우드에서의 빛나는 인기

    오드리 헵번은 1953년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에서 맡은 배역인 앤 공주는 오드리 헵번의 매력이 고스란히 표현되었습니다. 그녀의 빛나는 연기를 본 관객들과 평론가들은 모두 단번에 그녀에게 매료되었습니다. 이 영화를 시작으로 그녀는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여성배우이자 상징적인 여성으로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후로도 계속 "Sabrina"(1954), "Breakfast at Tiffany's"(1961) 및 "My Fair Lady"(1964)에서도 그녀의 인기는 식지 않았습니다. 영화에서 맡은 배역은 다양했지만 주로 순진무구한 여성을 연기하며 세상의 세파에 찌들어 힘겨워하는 남자를 변화시키는 여성상일 때 가장 영화상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이는 대중들이 오드리 헵번에게 원했던 이미지이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그녀가 사랑스러운 배역을 맡았을 때의 연기는 지금까지도 잊히지 않는 영화사의 명장면으로 기억되곤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연기생활 후반부에서는 '샤레이드' '어두워질 때까지' 등의 영화에서는 연기 변신을 시도하기도 하며 강렬한 도전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나의 역할에만 안주하지 않는 당차고 도전적인 배우이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마지막 출연작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1989년작 '영혼은 그대 곁에'였습니다. 이 영화의 유명한 일화가 전해집니다. 영화의 주연배우 리처드 드라이퍼스가 스필버그에게 "누가 천사를 연기할 거지?"라고 물었습니다. 스필버그가 "오드리 헵번"이라고 말하자, 드라이퍼스는 "그렇지, 그녀 말고 누가 천사를 맡을 수 있겠어!"라고 했다고 합니다.

     

    인도주의적 활동과 자선 활동

    오드리 헵번은 영화사에서 남긴 찬란한 업적 이외에도 인도주의적 활동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녀의 선의의 노력과 헌신은 그녀를 더욱 성숙한 아름다움의 대명사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영화계 은퇴 이후 1980년대 후반 유니세프 친선대사가 되어 아동 권리와 인도주의적 지원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인권운동과 자선사업 활동에 참여하고 제3세계 오지 마을에서 아이들을 돕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노년의 헵번이 보여준 인상 깊은 인간적이고 헌신적인 모습들은 영화배우 시절의 순진무구한 아름다움 못지않게 유명해졌습니다. 특히 1992년 암 투병 중에도 소말리아에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기도 했고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헵번의 행보를 기념하고자 유니세프에서는 그녀의 이름을 딴 '오드리 헵번 인도주의상'을 제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인도주의적 자선활동과 기부를 꾸준히 실행하였고 난민 구호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녀의 활동은 세계적인 명성과 인정을 받았고 이런 귀감이 되는 활동을 근거로 1992년 '미국 대통령 자유 훈장'의 수훈자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녀가 펼친 제2의 인생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우아함의 아이콘이자 트렌드인 이유

    그녀는 인기 있는 스타의 아이콘에서 문화적인 영향력을 지닌 우아함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우아한 매력과 자연스럽고 시크한 패션 감각 또한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마침내 하나의 트렌드를 확립한 여성이 되었습니다. '티파니에서 아침을'에 등장한 그녀의 드레스는 시대를 초월한 화려함의 상징으로 남아 있으며, 그녀의 시그니처 발레 플랫과 크롭 팬츠는 절제된 세련미의 전형으로 남아있기도 합니다. 더욱이 오드리 헵번은 내면의 아름다움과 친절함을 자신의 인생에서 현실로 구현해 내었기에 그녀의 매력은 더욱 배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시대와 연령층을 초월하여 수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감탄을 깊이 자아내고 있습니다. 찬란한 스타일의 아이콘이자, 성숙하고 우아한 인도주의자로서의 그녀가 남긴 유산은 계속해서 세계적인 주목을 여전히 받고 있습니다. 영화팬들은 우선 그녀를 오래전 고전 영화의 여배우로서 알게 됩니다. 그리고 오드리 헵번의 매력에 사랑스러움을 느낍니다. 그리고 그녀의 인생 행보를 알게 됩니다. 그녀의 인생에 녹아있는 연민과 우아함과 시대를 초월한 사랑을 배우게 됩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사랑을 받는 여배우인 이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