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나무 그늘 아래에서의 피크닉을 좋아하시나요? 가족과 조금은 한적한 곳에서 여가를 즐기고 싶은가요? 아이가 놀이터에서 노는 걸 원하고, 모래놀이도 좋아하나요? 넓게 트인 곳에서 바람을 맞으며 킥보드를 탈 수 있는 곳, 꽃을 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나요? 서울 근교에서 가족과 함께 새로운 기분을 느끼고 싶은 가요?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날씨가 좋은 주말이면 자주 놀러 갔던 곳인데요. 바로 율현공원입니다. 서울 강남구 율현동에 위치한 곳인데요, 이곳에 가면 항상 기분 좋게 피크닉을 즐기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율현공원'에서 즐기는 가족 피크닉
율현공원에서는 나무 그늘 아래에서 가족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맨 처음 사진처럼, 나무 아래에 테이블을 놓고 의자에 앉아 있으면 멀리 여행 온 것 같은 기분도 들고, 주변의 자연을 한적하게 누릴 수 있어요. 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나무 그늘에 앉아 있으면 서울의 복잡한 공원과는 다른 한적함이 느껴져서 항상 기분이 좋았습니다. 주위에는 넓은 뜰에 풀들이 많이 자라고 있어서 풀내음도 맡을 수 있고, 아름다운 꽃도 시기가 맞으면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모래사장 위 멋진 놀이터. 즐거운 야외활동
이곳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의 가운데 사진에서처럼, 넓은 모래사장 위에 멋진 놀이터가 여러 개 있기 때문입니다. 딸이 4~6살쯤에 모래놀이를 많이 좋아해서 주말이면 이곳을 가자고 조르곤 했습니다. 놀이터에서 미끄럼틀, 그네 등을 타며 놀기도 하고, 풀을 줍고 모래를 만지며 놀이도 하고, 길 위에서는 킥보드를 탈 수도 있으니, 모든 즐거운 야외활동을 다 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무엇보다도 모래사장의 시야가 확 트여 있어서 의자에 앉아서도 아이가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아이돌보기도 편합니다. 가까운 거리에 화장실과 음수대도 있어 모래놀이 후 손도 쉽게 씻길 수 있습니다.
장미정원. 예쁜 꽃 구경하며 산책하기
율현공원은 놀이공간뿐만 아니라, 산책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넓은 뜰을 따라 둘레길을 걷다 보면, 자연스레 장미정원으로 연결됩니다. 장미가 활짝 피는 시기가 되면 사진처럼 예쁜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와 색감의 장미들을 보고 꽃향을 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장미가 핀 정원 사이로 걷거나, 아이와 함께 킥보드를 타고 있으면, 아주 아름다운 꽃동산에 온 것 같이 기분이 좋아집니다.
율현공원 주차 팁. 여름철 물놀이장 개장
율현공원에는 공영주차장도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요금이 1시간에 1,200원 정도로 기억하는데, 요금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오래 머물렀었습니다. 주말에 가면 공원 근처에 있는 예식장 차량 때문에 주차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나, 오전에 10시경쯤에 맞춰 일찍 가거나, 예식이 끝나는 시간이 되면 차량이 하나 둘 빠지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면 무리 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더운 여름철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도 개장을 한다고 하네요. 참여해보진 않았지만, 7~8월쯤에 개장 전날에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 여름에도 한다면 한 번쯤 신청해보고 싶네요. 팁으로 알아두셨다가 무더위가 오면 방문을 고려해 보세요. 봄에는 가족과 피크닉을 즐기다가 여름에는 물놀이로 시원하게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야외활돌을 하기 좋은 기분 좋은 봄입니다. 모두 행복한 여가생활 보내시길 바라면서 율현공원 소개글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에는 제가 즐겨하는 산책 코스인 올림픽공원과 일자산에 대해 작성한 글도 공유드려봅니다. 서울 근교에 사시고 산책을 좋아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하시길 기원합니다.